제7회 국제 아마추어 골프대회 웹사이트(사진=루핀여행사)

국제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중단된지 2년 만에 내년 9월 평양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루핀여행사는 “내년 9월 5일과 6일 양일 간 평양 외곽에 자리잡은 평양 골프장에서 7번째 맞는 국제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RFA에 밝혔다.

이 여행사에 따르면 2011년 4월 29일 처음으로 평양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개최된 후 해마다 개최됐지만 지난해부터 대회가 열리지 않았다.

당초 제7회 평양 국제골프대회가 올해 9월8일과 9일 양일 간 개최하기로 예정됐었지만 올해 취소돼 내년으로 연기됐다.

이와 관련 루핀 여행사의 북한 여행 담당 관계자는 올해 대회가 열리지 못한 이유는 평양 국제골프장 시설 개보수 때문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대회도 올해처럼 연기 또는 취소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북한의 갑작스러운 급변사태나 상황이 생기지 않는 한 내년에는 개최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 골프대회 여행 상품은 999 유로(약 1천100달러)이다.

한편, 중국 베이징 소재 ‘영 파이오니어 투어스’(Young Pioneer Tours)는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평양까지 기차로 관광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 기차 여행 상품은 내년 7월24일부터 시작해 8월8일까지 14박15일 일정이며 상품 가격은 1천695유로(약 1천900달러)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