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 (사진=백악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달 초 북한의 잇따른 발사체 도발에도 불구하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자신의 관계가 여전히 좋다고 느끼고 있다"고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이 26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일본 방문을 수행 중인 샌더스 대변인은 이날 방송된 미 NBC방송의 시사프로그램 '밋 더 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이 자신과의 약속을 확고히 하고 비핵화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좋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 모든 과정에서 집중하는 것은 김 위원장과 매우 좋은 관계를 지속하는 것"이라며 "다시 한번 말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이 과정에서 주목하는 것은 자신이 가진 (김 위원장과의) 관계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향해 계속해서 나아가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샌더스 대변인의 인터뷰는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발사체를 '작은 무기들'이라고 의미를 축소하고 김 위원장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표현한 이후에 이뤄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서 "북한이 작은 무기들을 발사했다. 이것이 나의 사람들 일부와 다른 사람들의 신경을 거슬리게 했지만, 나는 아니다"라며 "나는 김 위원장이 나와의 약속을 지킬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샌더스 대변인은 "대통령의 트윗에서 볼 수 있듯이 (북한의) 일부 행위가 대통령을 신경 쓰이게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우리는 지난 몇 주 동안 행해진 활동이 미국이나 동맹국에 위협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는 궁극적인 목표, 한반도의 비핵화를 향해 계속 밀고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 "그것이 그(트럼프)가 보고 싶어하는 것이고 이 지역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옳고, 그 관계가 우리를 그 길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