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미래는 과거청산에 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사진=TV캡쳐)

북한 매체가 일본의 대한 수출 규제조치는 "남조선을 압박해 조선반도(한반도)평화기류를 파괴하고 저들의 군국주의야망실현에 유리한 정치적환경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8일 '정치적리속을 챙기려는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조치'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지난 16일 스가 요시히데 일본관방장관이 '대한 수출 규제를 안전보장을 목적으로 수출관리를 적정하게 실시하기 위한 것으로 그 어떤 보복조치가 아니라' 발언한 내용 지적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것은 강제징용피해자들에 대한 배상판결과 '대북전략물자불법수출의혹' 등 일본이 수출규제배경으로 제시했던 문제들에 대한 각계의 격렬한 비난과 규탄을 의식한 애매모호한 변명이 아닐수 없다"고 비판했다.

통신은 "수출규제조치로 남조선을 압박해 조선반도(한반도)평화기류를 파괴하고 저들의 군국주의 야망실현에 유리한 정치적 환경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나아가서 "무역규제조치확대로 남조선경제를 타격해 당국에 대한 남조선 민중의 불만을 야기시키고 궁지에 몰린 친일매국세력(야당)에 재집권의 길을 열어주자는 중장기적인 목적도 깔려있다"고 주장했다.

뿐만아니라 "남조선-일본 관계악화를 바라지 않는 상전을 자극해 조선반도문제에서 밀려난 저들의 이익을 중시받도록 하자는데도 치밀히 타산된 일본의 속심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남조선에 대한 수출규제강화를 통해 자국내 우익세력들의 결속과 지지에도 영향을 줌으로써 참의원선거를 손쉽게 치르고 헌법개정을 비롯한 저들의 숙망을 기어이 실현해보려 하고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여기에 바로 남조선-일본관계악화로 입는 손해를 보상하고도 남을만한 일본의 정치외교적 이익이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일본의 미래는 과거청산에 있다’라는 제목의 별도의 논평 기사에“과거의 범죄역사를 부정하는 일본의 파렴치성이 극도에 달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신문은 “일본당국은 강제징용피해자들에게 배상할데 대한 남조선 법원의 판결이 나오자 이에 반발하여 수출규제라는 경제보복에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일본의 과거청산문제에 대한 우리의 입장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며 “일본은 지난날 우리 민족에게 끼친 모든 피해와 고통에 대해 똑바로 사죄하고 배상해야 하며, 그것이 없이는 절대로 평양행 차표도 쥘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