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국제영화축전에 참가하기 위해 평양에 도착한 외국인들(사진=조선중앙통신)

△ 제17차 평양국제영화축전에 참가하기 위해 쿠바 국제심사원과 중국, 호주, 카나다의 대표단,대표들이 19일 평양에 도착했다.

이에 앞서 중국, 러시아 국제심사원들이 평양에 도착했다.

△ 국제무도경기위원회창립 20돐 기념행사 참가자들의 친선련환(친선)모임이 19일에 열렸다.

국제무도경기위원회 위원장인 리용선 국제태권도련맹 총재를 비롯한 위원회 집행위원들,성원들,여러 나라 무도대표들이 여기에 참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 최상건 김일성종합대학 총장 겸 고등교육상을 단장으로 하는 김일성종합대학대표단이 중국 연변대학창립 70돌 기념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19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일성종합대학 계응상농업대학창립 60돌 계기로 전국농업부문 과학기술성과발표회가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발표회에는 김일성종합대학 계응상농업대학, 원산농업종합대학, 김제원해주농업대학,농 업연구원을 비롯한 10여개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들이 참가했다.

△ 북한 전국재료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7일부터 19일까지 평양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9일 보도했다.

이번 발표회 및 전시회에는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을 비롯한 20여개 단위의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등이 참가했다.

△ 제17차 전국낚시질애호가들의 경기가 19일 사리원시의 경암호에서 진행됐다.

평양시와 각 도낚시질애호가협회에서 선발된 6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승부를 겨뤘으며. 단위시간동안에 잡은 물고기마리수와 총질량에 따라 경기순위가 결정됐다.

황해북도의 최영철선수에게 1등상이 수여됐다.

△ 브엉 주이 비엔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베트남-북한 조선친선협회대표단이 19일 평양에 도착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