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북한 단신>김일성김정일기금이사회 제4차 확대회의 개최 등

기사승인 2019.10.08  07:38:05

공유
default_news_ad2
김일성김정일기금이사회 제4차 확대회의(사진=조선중앙통신)

△ 김일성김정일기금이사회 제4차 확대회의가 7일 평양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김기남 김일성김정일기금위원회 위원장과 김창덕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제3차 회의 이후 지난 2년 간의 사업정형을 정리하고 김정은 위원장에게 올리는 편지를 채택했다.

△ 북중 외교관계설정 70돌을 맞아 북한 주재  중국대사관이 7일 연회를 마련했다.

이날 연회에는 리용남 내각부총리, 리창근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리길성 외무성 부상 등이 참석했다.

△ 노동당 창건 74주년에 즈음해 주북 외교단·무관단이 7일 리수용 당 부위원장과 노광철 인민무력상에게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내는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노동당 창건 74주년을 맞아 7일 분냥 보라치트 라오스 대통령 겸 라오인민혁명당(LPRP) 서기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내는 꽃바구니를 시싸왓 캄싸리 주북 라오스대사가 리수용 당 부위원장에게 전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이스마일 아흐마드 무함마드 하산 팔레스타인 대사와 알렉세이 바르투소브 러시아대사관 무관이 대표로 꽃바구니·편지를 전달했다.

△ 노동당 창건 74주년을 맞아 7일 주북 유엔 상주조정자 사무소,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세계식량계획(WFP), 세계보건기구(WHO) 대표부 성원들이 만수대언덕의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

△ 리수용 당 부위원장 겸 외교위원장이 7일 장 카를로 엘리아 발로리 이탈리아국제그룹 이사장을 만나 담화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발로리 이사장은 리수용 부위원장에게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낼 선물을 전달했다. 발로리 이사장은 만경대와 국제친선전람관을 참관했으며,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인민의 나라'를 관람했다.

△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노동당 총비서 추대 22주년과 당 창건 74주년을 맞아 조선직업총동맹(직총) 중앙노동자예술선전대 경축공연이 7일 평양 중앙노동자회관에서 진행됐다.

최휘 당 부위원장, 주영길 직총 중앙위원회 위원장 등이 공연을 관람했다.

△ 미하일 세슬라빈스키 러시아 출판·대중매체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주요 언론사 대표단이 7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더모트 허드슨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대표단이 7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통신이 보도했다.

△ 러시아주체사상연구협회 대표단이 7일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낼 선물을 해당 부문 일꾼에게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또 이날 러시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 대표단 단장도 선물을 전했다.

△ 자강도 장강군 원평리에 양생원이 7일 준공됐다.

양지바른 산기슭에 아담하게 건설된 양생원에는 보양생들이 아무런 불편없이 생활할수 있게 모든 조건이 갖추어져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ad37

김한나 기자 kimhanna970101@gmail.com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