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사진=조선중앙통신)

<김정은 위원장 여러 나라 당, 국가수반에 답전>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노동당 창단 74주년을 맞아 축전을 보내여온 여러 나라 당과 국가수반들에게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인 라오스 공화국 주석과 시리아 대통령, 팔레스티나 대통령인 팔레스티나해방조직 집행위원회 위원장에게 답전을 보냈다.

김 위원장은 답전에서 당 창건 74돌 즈음하여 열렬한 축하와 축원의 인사를 보내준데 대해 깊은 사의를 표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북한 외무성 대표단 동남아시아 순방차 출발>

북한 외무성 리실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외무성대표단이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라오스를 비롯한 일부 동남아시아 국가를 방문하기 위하여 10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산림기자재공장 준공식>

산림기자재공장이 새로 건설돼 10일 준공식을 가뎠다고 노동신문이 11일 보도했다.

공장이 훌륭히 건설됨으로써 나무모 생산에 필요한 온실용수지경판, 해가림발, 나무모재배용수지용기 등 각종 기자재들을 원만히 생산보장할 수 있게 됐다.

중공식에는 오수용 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리용남 내각부총리 등 관계부문, 공장일꾼, 종업원들, 건설자들이 참석했다.

<교육위원회대표단, 중국 방문하고 귀국>

김승두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교육위원회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하고 10일 귀국했다. 평양역에서 박순덕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 마중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