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 염색크림(사진=조선의 오늘)

북한 평양화장품공장에서 개발 생산하고 있는 ‘은하수’ 염색크림은 염색시간이 3분에 보존기일이 한달로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북한 매체가 보도했다.

북한 대외용 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은하수 염색크림은 머리칼을 짧은 시간동안 자연적인 색으로 물들일 수 있는 염색제품“이라며 이같이 소개했다.

지난 시기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던 수입산 염색제들은 염색시간이 보통 30~60분정도로 긴 반면에 염색보존기일은 15일정도로 짧고 피부에 대한 부작용과 머리칼손상을 초래하는 등 여러가지 결함들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은하수 염색크림은 수 십가지의 염색성분과 산화방지제, 피부자극완화제, 머리칼영양제가 함유돼 여러가지 염색성분들의 함량과 알카리성물질들의 함량을 최적화하고 있다고 했다.

또 염색제와 산화제의 산화반응과 머리칼침투를 촉진함으로써 염색이 3분동안에 충분히 진행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염색크림과 피부와의 접촉시간을 최대로 줄이고 항염증과 머리칼 및 피부보호 효과에 좋은 물질들을 첨가제로 이용해 머리칼손상과 피부자극을 완화시켰다.

염색크림통에는 3가지 머리색감(연한색, 중간색, 진한색)종류로 돼 있는 염색크림1제와 염색크림2제, 염색전 머리칼주변의 피부에 바르는 크림, 염색 후 머리칼 세척에 이용하는 샴푸 그리고 염색도구로서 수지용기와 빗, 장갑 등이 들어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