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文 대통령, 기생충 오스카 4관왕 수상..."국민과 함께 축하"

기사승인 2020.02.10  16:10:55

공유
default_news_ad2
문재인 대통령이 수보회의에 앞서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우리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등 4관왕 수상을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SNS을 통해 “봉준호 감독님과 배우, 스태프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자부심과 용기를 주어 특별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기생충은 가장 한국적인 이야기로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였고, 개성 있고 디테일한 연출과 촌철살인의 대사, 각본, 편집, 음악, 미술을 비롯해 배우들의 연기까지 그 역량을 세계에 증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은 아카데미 4관왕은 지난 100년 우리 영화를 만들어온 모든 분들의 노력이 축적된 결과”라고 높이 평가했다.

아카데미에서 수상한 영화 기생충 팀이 올라와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the academy)

문 대통령은 “한국 영화가 세계영화와 어깨를 견주며 새로운 한국영화 100년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생충은 유쾌하면서 슬프고, 사회적 메시지의 면에서도 새롭고 훌륭하며 성공적”이라며 “영화 한 편이 주는 감동과 힘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우리 영화인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펴고 걱정 없이 영화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영화 '기생충’은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수상한데 이어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작품상을 받으며 한국 영화 역사를 새로 썼다. @

 

 

ad37

김한나 기자 grnhak11@gmail.com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