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차 태권도세계선수권대회 개막식(사진=조선중앙통신)

제20차 태권도세계선수권대회가 17일 평양에서 성황리에 개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개막식에는 박봉주 내각총리, 최룡해 당 부위원장, 제20차 태권도세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인 김경호 조선태권도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부문 일꾼, 평양시내 근로자 등이 참가했다.

국제무도경기위원회 위원장인 리용선 국제태권도련맹 총재를 비롯한 연맹 집행위원, 상설위원회 위원장, 대륙별연맹위원장, 민족협회대표, 북한 주재 외교, 국제기구대표부 성원 등도 참가했다.

김경호위원장은 개막사에서 이번 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참가자들에게 사의를 표했다.

박봉주 내각총리는 대회참가자들이 체류기간 서로의 화목과 단합을 도모하고 즐겁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다.

리용선총재는 대회참가자들이 높은 기술과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를 발휘해 정통태권도의 우수성과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했다고 통신은 말했다.

선수권대회참가자들의 선서에 이어 제20차 태권도세계선수권대회 개막을 축하하는 공연이 진행됐다.

통신은 이번 선수권대회에는 북한 비롯한 세계 69개 나라와 지역의 선수단, 대표단들이 참가한 가운데 평양시내 각 계층 근로자들이 태권도성지관에서부터 개막식장소인 태권도전당에 이르는 연도에서 열광적으로 환영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