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 행정명령 발동을 발표하는 모습(사진=TV캡처)

북한은 23일 미국에 대북 테러지원국 재지정 조치의 철회를 요구하며 "미국의 행동 여부에 따라 우리의 차후 대응조치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동당의 외곽기구인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는 이날 대변인 성명에서 우리 공화국(북한)을 고립압살하려는 미국대통령 트럼프의 대조선 적대광기가 극도에 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그러면서 "트럼프는 우리를 악마화해 고립 압살하려고 발악하면 할수록 미국이 그만큼 값비싼 대가를 치르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부질없는 대조선제재압박소동과 강도적인 테러지원국 재지정 조치를 당장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명은 트럼프가 테로지원국으로 재지정하는 폭거를 감행한 것은 주권국가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깡그리 말살하려는 또 하나의 극악무도한 반인륜적 만행으로서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우리에 대한 미국의 테로지원국 재지정 놀음은 그자체가 아무런 근거도 타당성도 없는 불법무법의 특대형정치적 도발”이라고 강변했다.

성명은 "트럼프가 또 한 차례의 선전포고와 같은 특대형 도발을 해온 이상 그에 대해 수수방관하고 있을 우리 군대와 인민이 아니라“며 "미국은 무섭게 치솟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분노와 증오가 미국이 바라지 않는 보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데 대하여 심사숙고해야 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성명은 또 한국과 일본이 미국의 이번 테러지원국 재지정 조치에 지지·환영의 뜻을 밝힌 데 대해서도 "앞날이 우려된다면 더는 구접스럽고 꼴사납게 놀아대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